하나병원

피부배양연구실

HOME > 화상전문 > 피부배양연구실

하나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입니다.

피부배양 연구실 Laboratory

step_1

STEP_01

Biopsy – 피부 세포조직 채취 단계

의사가 환자로부터 세포조직을 채취하는 단계입니다. 보통 2 x 3㎠의 크기로 전흥으로 채취하여 배양하며, 유사시를 대비해 일반인의 세포조직도 채취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step_1 태고사이언스로 전달
step_2

STEP_02

Culture – 채취된 세포조직 배양단계

약2~3주 정도의 배양기간을 거쳐 최고 1만 배 크기까지 배양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크기만큼 배양시켜 환자의 치료에 사용합니다.

Skin Bank – 채취된 세포조직 영구 보관

채취된 세포조직을 초저온 피부조직 은행에서 영구적으로 냉동보관하며, 위탁인의 사고시나 필요시에 바로 배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_1 병원으로 전달
step_3

STEP_03

Graft – 배양된 피부조직 이식

태고사이언스로부터 배양된 환자의 피부조직을 의사가 환자의 상처부위에 이식수술을 시행합니다.

step_1

칼로덤 (Kaloderm)

사람의 피부세포에는 성장인자라고 하는 여러가지 상처 치유 단백질 들어있습니다. 적은 수의 피부줄기세포를 최첨단 바이오 기술을 사용하여 수만배 불리며 거기에는 상처 치유 단백질도 그만큼 듬뿍 들어 있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얇고 투명한 피부조직의 모습을 한 상처 치유용 세포 치료제 칼로덤입니다. 상처에 덮으면 일주일 동안 치유 단백질을 상처로 분비하여 깊은 상처도 50% 이상 빨리 아물게 합니다. 인체 물질로 상처치유 과정을 컨트롤하여 흉터를 최소화합니다. 화상, 창상, 당뇨 등으로 인한 피부궤양, 레이저 박피 등 어떤 피부 손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손쉽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한번 붙이면 일주일 동안 갈아 붙일 필요가 없습니다. 탈수, 감염방지, 습도유지, 통증감소 등의 기본 드레싱 역할도 수행합니다. FDA 지침에 따르는 엄격한 품질 관리 하에 생산되어 절대 안전합니다.

퍼블리스트 (Fiblast)

b-FGF라는 상처치유에 필수적인 섬유아세포 성장을 촉진하여 화상상처를 치유하는 성장인자로서 2도화상이나 피부궤양일 때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