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병원

영상의학과 장비

HOME > 주요장비소개 > 영상의학과 장비

첨단장비를 통해 정확히 진료해 드립니다.
컴퓨터 단층촬영 CT

컴퓨터 단층촬영 CT

엑스선과 최첨단 컴퓨터 기능을 이용하여 인체 내부를 단면으로 잘라내어 병소 부위를 정밀하게 영상화하는 장치입니다. 이 영상은 X선상에서 볼 수 없었던 연부조직(혈액, 내척수액, 회질, 백질, 종양 등)의 작은 차이도 기록할 수 있으며 얻어진 데이터를 재구성하여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 낼수도 있습니다. 질병의 조기발견과 진단에 필요한 첨단장비로 환자에게 고통이나 위험 부담이 없이 신속, 정확하게 검사를 시행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환자에게 고통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컬러 초음파 촬영기

컬러 초음파 촬영기

초음파검사는 사람이 들을수 없는 주파수의 소리를 사용하여 수술하지 않고 인체의 내부를 화면으로 나타내어 각종 암이나 염증 및 결석 등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검사기로서 유방암, 간암, 췌장암, 신장암, 갑상선암 등 다양한 부위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본원에서 사용중인 칼라 초음파 기기는 조직 및 장기를 진단하는 외에 Doppler 기능으로 혈관내의 흐름을 관찰하는데 어떤 미세한 혈관의 관찰에도 실시간의 혈류 정보를 알려주며 다중 화상의 구성을 가능케하는 장비입니다.

bmd (골밀도 측정기)

bmd (골밀도 측정기)

뼈의 밀도를 측정하여 골다공증을 진단하는 기기입니다. 골다공증은 뼈를 이루는 성분인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와 골밀도가 낮아지므로 인해 마치 뼈에 구멍이 나 있는 듯이 보이는 질환이며, 골밀도 검사는 골다공증의 조기 진단 및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비입니다.

일반 X선 촬영기

일반 X선 촬영기

병원에서 행하고 있는 일반적X-선 검사를 말하며 X- 발생장치(기계)를 이용하여 생성된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필름에 영상화합니다. 인체의 어느 부위든 검사가 가능합니다.

유방촬영장치

유방촬영장치

검사를 필요로 하는 증상 유방의 종괴 ㆍ유즙이 과다하거나 출혈성인 경우 ㆍ가족 중 유방암이 있는 경우 ㆍ불임이거나 출산 경험이 적은 경우 ㆍ남보다 초경을 일찍 시작한, 첫 출산이 30세를 넘은 경우 ㆍ유방이 처지거나 지방이 과다한 경우 ㆍ당뇨병, 자궁내막염이 있는 경우 ㆍ경구피임약을 10년 이상 복용한 경우 ㆍ유방종양을 수술한 경우 ㆍ유방확대술이나 이물질을 삽입한 경우 ㆍ유방절 제술 후 통증이 있는 경우 ※ 진단되는 병 : 유방암, 농양, 양성종양, 유선염 등